본문 바로가기

사주, 명리학

홍염살의 특징 및 관상

홍염살의 특징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요즘 사주명리학에 빠져서 하루하루 공부 중인데요,
오늘은 홍염살의 특징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홍염살의 뜻부터 살펴볼게요!

 


홍염살 뜻
도화살과 비슷한 의미를 가진 홍염살은
붉을 홍(紅), 고울 염(艶)을 쓰며 이성을 유혹하는 성적인 매력을 뜻해요.
홍염살은 도화살과 비슷한 작용을 하지만 도화살보다 다소 약한 편입니다.
사주에 홍염살이 있으면 허영과 사치를 좋아하며 바람기가 있어 외도를 한다고 해요.
기질적으로 다정다감하고 끼가 있으며 유흥과 행락을 좋아하며
외롭고 고독함에 무척이나 약하다고 하네요. 저런 저런~

(케이는 도화에 홍염입니다. 여자의 마음은 갈대~~~~ 이게 사주의 기질상 어쩔 수 없는 거였네요 ㅋㅋ)
그래서 홍염살이 강하게 있는 경우 여자는 기생 팔자, 남자는 첩을 둔다고 해요.

(일부종사 네 정녕 이토록 어려운 것이냐 ㅋㅋ)
이성과 배우자운이 좋지 않아 부부 이별수가 된다.... 라니......
여성은 관살 혼잡, 남성은 재성 혼잡되면 더욱 홍염살의 작용이 커지게 된다고 하네요.

홍염살 특징
홍염살의 특징은 외모나 성격이 매력적이며 인간관계가 원만한 것이 특징이에요~
다정다감하며 섹시한 매력이 있어 이성의 호감을 사는 사주이며,
얼굴은 귀여운 외모에 애교스러우며 눈웃음을 잘 친다고 해요!
그리고 이성에게 관심을 잘 받으며 잘 갖는 편이지만,
외모와 달리 지고지순한 순정을 지니고 있어서 운명의 짝이 나타나면 100% 헌신한다고 하네요.

홍염살 사주
홍염살의 사주는 태어난 생일을 기준으로 60 갑자(甲子) 글자 중
갑오(甲午), 병인(丙人), 정미(丁未), 무진(戊辰),
경술(庚申), 신유(辛酉), 임신(壬申), 임자(壬子) 총 8가지의 일주가 홍염에 해당된다고 해요.

케이는 임 자임자(壬子) 일주로 홍염살이 해당되네요.

홍염살 관상
홍염살의 관상은 대표적으로 다섯 가지를 꼽을 수 있어요. 아래를 잘 체크해보세요!


첫 번째, 눈이 약간 돌출형이며 색기가 흐르는 눈빛.(근데 이 색기는 어떻게 판단하나요? ㅋㅋ)
두 번째, 도톰한 애교 살
세 번째, 발그스레한 두 볼
네 번째, 웃을 때 보이는 잇몸
다섯 번째, 반짝반짝한 눈빛과 눈웃음

홍염살 연예인
홍염살이 있는 연예인으로는 에이오에이의 설현, 블랙핑크의 로제, 가인, 하지원 등이 있어요.

(다들 너무나 예쁘시고 매력 넘치는 분들이시네요!)

도화살과 홍염살의 공통점 및 차이점

도화살과 홍염살의 공통점은

외모 관계없이 이성이나 타인에게 매력을 발산하여 인기가 많다는 점이에요!

도화살과 홍염살의 차이점은
도화살이 홍염살보다 더 강하며 도화살은 자신의 매력을 알고 그것을 이용하지만,
홍염살은 자신의 매력을 모르고 이용할 줄 모르지만 이성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온다는 것이라고 하네요.
즉, 홍염살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인기가 많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특히 말재주에도 차이가 있는데,
도화살은 말재주가 좋아 외적으로 풀어내서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주로 연예인 사주에서 많이 보이고
홍염살은 도화살과 다르게 말재주가 없지만 자신의 매력을 내적으로 풀어내서 사람을 끄는 재주가 있다고 합니다.
주로 예술 쪽 사주를 많이 보인다고 하네요.

 

이상 홍염살에 특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다음은 또 어떤 살을 다뤄볼까요? ㅋㅋ

역시 사주는 공부할수록 흥미로와요~~ 다시 오겠습니다! ㅋㅋ